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아름다운 선거, 우리가 보는 선거 벽보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제작 일지

by SDudio 2022. 2. 20. 21:55

본문

본 포스팅은 PC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보시면 부자연스러울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SDudio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행도 아니고,

리뷰도 아닌 제 업무 내용을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이번에 SDudio에서는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진행하는

‘2022 아름다운 선거 캠페인’ 프로젝트에 촬영과 편집을 맡아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모든 분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2022 아름다운 선거 캠페인’은 “원활한 선거 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람들을 소개해보면 어떨까?”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우리가 투표하는 시간은 약 3분 정도 안 되는 시간인데요. 그 시간을 위해서 짧으면 몇 달, 길면 몇 년 동안 준비하는 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을 비롯하여 각 행정기관에 사람들을 인터뷰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현장 스케치는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중구 선거관리위원회로 갔는데요. 중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시민들에게 선거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선거벽보 제작 현장에 방문했습니다. 지역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저희가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선거벽보는 구마다 위치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작한 다음 행정복지센터로 배부되는 방식인데요.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설치한다고 합니다.

 

중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처음 봤을 때 놀란 점은 ‘선거벽보 제작이 사람들 수작업으로 이루어진다.’ 였습니다. 제가 그동안 선거벽보를 보면서 기계가 알아서 제작하고, 포장까지 자동화 작업으로 이루어지는 줄 알았는데 지역 주민들이 아르바이트 형식으로 모여 선거 벽보에 후보자 포스터를 넣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하기 때문에 실수나 문제가 있는거 아니야?’라고 할 수 있겠지만 작업하시는 모습을 봤을 때 그런 걱정은 없었습니다. 후보자 포스터를 넣는 과정에서 구겨짐이 없는지,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았는지, 찢어지지 않았는지 등 ‘포스터 넣는 사람 + 잘 넣었는지 점검하는 사람’으로 구성되어서 작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기계만큼 빠르지 않지만 꼼꼼히 검사해서 완벽한 선거벽보를 완성시키는 모습을 보면서 이번 선거가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2022년 20대 대통령선거는 3월 4일 (목), 3월 5일 (금) 6시부터 18시까지 사전투표를 시작으로, 3월 9일 (수) 6시부터 18시까지 본투표를 진행하는데요. 이번 대선은 코로나19 (COVID-19) 격리자/확진자를 위해 18시부터 19시 30분까지 별도로 본투표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역대 대통령선거 투표율이

80.7% (15대), 70.8% (16대), 63% (17대),

75.8% (18대), 77.2% (19대)로

잠시 주춤했지만 다시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 20대 대통령선거 투표율이

80%를 넘기기를 바래보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중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SDudio 였습니다.

 

 

문의 메일 및 인사말

제작/문의 SDudio@daum.net

 

아울러 촬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