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북한 사람을 볼 수 있는 '스타벅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점’ 방문기

 

여러분의 평소 취미는 무엇인가요. 저는 쉬는 날에 카페 구경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동네 작은 카페도 매력있지만,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특색있는 카페를 선호하는데요. 최근 북한을 보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생겼다고 해서 방문해봤습니다. 바로 ‘스타벅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인데요.

 

최근 스타벅스가 공격적으로 점포를 늘리고 있다고 하지만 예상하지 못한 곳에 점포를 냈다보니 관심이 생겼습니다. 특히, 스타벅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남북접경지역에 위치해 있다보니 접근하기 까다로운데요. 이번 글을 보고서 애기봉 스타벅스에 방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온라인 예약 및 셔틀버스

애기봉 스타벅스에 방문하기 전에 우선 ‘애기봉 평화생태공원(https://aegibong.or.kr/Home/index)’을 예약하셔야합니다. 회차당 400명, 4회에 걸쳐서 입장이 가능한데요.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입장 시간은 9시 30분 / 11시 30분 / 13시 30분 / 15시 30분입니다. 입장 시작 이후 2시간 이내로 입장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접경지역이다보니 최종 퇴장 마감 시간인 17시 30분을 지켜주시면 됩니다. 저희 일행은 금요일에 방문했기 때문에 현장에서 예매해도 상관 없었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에 방문하는 경우에는 온라인 사전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전 예약할 때는 예약자와 동승자의 개인정보(생년월일과 전화번호)가 요구됩니다. 현장에서 입력할 때는 복잡할 수 있으니 가급적 온라인으로 예약하셔서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 방문할 때는 동승자의 신분증도 지참해야하니 반드시 잊지 말고,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스타벅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셔틀버스와 도보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셔틀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차량 1대가 순환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데요. 가급적이면 셔틀버스를 타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저희 일행은 처음에 도보로 이동하고, 귀가할 때는 셔틀버스를 이용했는데요. 나무데크로 잘 꾸며놨고, 2km 안되는 짧은 거리라서 만만하게 생각했지만, 산을 타고 이동하다보니 체력이 조금 부족했습니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셔틀버스 꿀팁

저희가 평일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셔틀버스는 많은 분들이 대기하고 계셨는데요. 예약자가 동승자의 신분증을 다 받고, 매표소에서 표를 받고 있을 때, 동승자는 셔틀버스 대기줄에서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매표하는 과정에서 동승자의 신분증까지 확인하니 동승자의 신분증을 꼭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스타벅스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 방문하다.

셔틀버스에서 하차하면 커다란 건물이 나오는데요. 커다란 건물 우측으로 지나가면 애기봉 스타벅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와 흔들다리를 조성해서 접경지역을 바라보면서 걷는 느낌이 색달랐는데요. 만약, 높은 곳에서 걷는 흔들다리가 무서우시다면 도로변으로 나가시면 언덕길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다만, 언덕길의 경사가 매우 가파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흔들다리와 배리어프리(전망대)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애기봉 스타벅스의 규모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습니다. 서울 도심에서 볼 수 있는 작은 스타벅스 크기였는데요. 다만, 입장 시간 기준 1시간 정도 지나면 자리가 생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창가쪽은 접경지역을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지만 난간 때문에 푸른 하늘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장 내부에는 망원경으로 바라보는 접경 지역 그림과 접경지역으로 바라보는 창문 등이 있어, 애기봉 스타벅스만의 특화된 매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북한을 바라볼 수 있는 스타벅스

스타벅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개점 첫날부터 CNN, AP, 로이터 등 해외 주요 언론의 주목을 받은 매장입니다. 제 생각에는 공산주의 국가에 민주주의를 대표하는 기업이 바라본다는 점에서 주목을 한 것 같은데요. 스타벅스 애기봉 전망대에 가보시면 망원경과 디지털로 된 망원경으로 북한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애기봉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작은 마을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에서 확인해보니 개성시에 위치한 ‘암실’이라는 마을인 것 같은데요. 생각보다 조촐하고 황무지인 북한을 바라보면서 안타까웠습니다. 특히, 망원경으로 바라본 북한은 사람들이 움직이는 모습도 보였는데요. 사람은 보였지만 자동차는 보이지 않아서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타벅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 평화공원로 289
영업시간 : 10:00 ~ 16:30 (토요일은 18시까지 영업)
1522-3232

 

북한을 바라볼 수 있는 ‘스타벅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북한을 이렇게 가까이서 바라보니 묘한 기분이 들었는데요. 실제로 사람들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서 같은 하늘 아래 있지만 너무나 다른 세상을 마주한 느낌이었습니다. 색다른 카페에 관심이 있거나, 북한에 대한 실상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Dudio / SDudio@daum.net

 

 

#SDudio, #스타벅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북한이보이는카페, #접경지역여행, #김포여행, #국내여행, #특별한카페, #북한전망대, #망원경체험, #스타벅스추천, #이색카페, #스타벅스한정매장, #남북관계, #평화여행, #경기도가볼만한곳, #트렌드카페, #북한이보이는곳, #여행에미치다

반응형